삼성 🎧

삼성케어플러스 총정리

아이티캣 2023. 9. 4. 21:46

휴대폰 보험은 크게 통신사 보험과 제조사 보험이 있습니다. 통신사 보험이야 SKT, KT, U+등이 있을 것이고 제조사 보험은 애플 케어플러스와 삼성케어플러스가 있습니다. 갤럭시 유저중 보험가입을 고민하신다면 통신사 보험 또는 삼성케어플러스를 고민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글은 삼성케어플러스 총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썸네일-사진

 

삼성케어플러스란?


애플은 애플 케어플러스처럼 삼성은 삼성케어플러스가 존재합니다. 삼성케어플러스란 단말케어 프로그램으로 파손 또는 분실을 보장하는 보험으로 24시간 상담 서비스, 방문수리, 배터리 1회교체등이 있습니다.

 

삼성케어플러스란

 

보험의 기간은 스마트폰 3년, 스마트폰 외 갤럭시 제품은 2년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혜택 내용

 

삼성케어플러스의 경우 크게 완전 보장형과 파손 보장형이 있습니다. 파손 보장형은 파손에 대해서만 보증해주는 상품이고 완전 보장형은 도난/분실/배터리 교환까지 포함된 보험입니다.

 

삼성-케어플러스

 

완전보장형의 경우 갤럭시 S, 노트 시리즈는 월 6,400원이며 파손 시 총 3회가 가능하고 자기부담금 80,000원을 지불해야합니다. 도난 분실같은 경우 1번만 가능하고 자기부담금이 350,000원입니다. 배터리 교체 같은 경우 1회 20,000원의 자기부담금을 지불해야합니다.

 

파손보장형의 경우 갤럭시 S, 노트 시리즈는 월 3,300원이며 파손횟수 보증은 2회로 1회당 자기부담금 80,000원을 지불해야합니다.

 

삼성-케어플러스2

 

플립이나 폴드폰의 경우 부품이 비싸서 월납입금과 자기부담금이 S시리즈에 비해 차이가 많이 나는편입니다. 또한 삼성케어플러스는 휴대폰뿐만 아니라 노트북, 태블릿, 버즈, 워치에 대한 보험이 있습니다.

 

다만 배터리 교체는 노트북, 태블릿한에서 가능하며 버즈, 워치의 경우 파손만 보증이 가능하네요

 

가입방법

 

삼성케어플러스 가입방법은 간단합니다. 삼성 멤버스 앱을 설치및 접속하여 원하는 보험 상품을 선택하고 개인정보를 입력 후 결제를 진행하면 완료됩니다.

 

가입방법

 

추천하는 유형

 

삼성케어플러스를 추천하는 유형분실/파손이 많거나 복잡한 청구절차가 싫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통신사 보험의 경우 선결제 후 서류를 들고 제출 및 심사를 받고나서 후지급받는 방식이기 때문에 절차가 복잡한 편입니다.

 

그에 비해 삼성케어플러스는 삼성 수리센터에서 자기부담금만 지급하면 되기 때문에 애플 케어플러스와 유사한 방식입니다.

 

추천유형

 

자주하는 질문

 

Q: 사전예약 시 삼성케어플러스 1년 요금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 어디서 조회할 수 있을까요?
A: 구매처에 따라 방식이 달라지며 조회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삼성 온라인 스토어 또는 다른 온라인 판매처: 구매한 사이트, 판매처 구매 내역 확인페이지에서 확인가능
2. 오프라인 매장: 구매 영수증 또는 삼성 멤버십 앱의 혜택정보 (등록되어 있어야함)

마지막으로 삼성케어플러스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예전에 플립4 예약 구매후 삼성케어플러스 2년 무상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아직 기간이 남은채 중고폰으로 판매할 경우 구매자한테 보험 기간이 전달되나요?

A: 삼성케어플러스는 기기에 등록된 소유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핸드폰을 판매할 경우 새로운 소유자에게 남은 기간은 전달되지않습니다. 양도도 마찬가지로 삼성케어플러스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Q: 제 기기로 등록한 삼성케어 플러스로 가족 폰을 수리할 수 있을 까요? 수리를 맡기는 가족은 삼성케어플러스가입을 하지않았습니다.

A: 삼성케어플러스는 가입 또는 등록하신 기기만 혜택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수리받는 방법

 

휴대폰 파손이 되었을때 수리센터 방문하시기 전에 삼성케어 플러스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내가 수리할 기종의 부품이 있는지 확인부터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 케어 플러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4590

 

파손 수리방법은 삼성수리센터에 방문하셔서 별도의 서류/청구 절차 없이 자기부담금만 결제하시면 되겠습니다.

 

파손보상-순서
파손보상-순서

 

휴대폰 도난 또는 분실을 발생했을때는 보상센터로 분실접수후 보상서류를 제출합니다. 서류 심사 승인이 완료되면 보상휴대폰을 선택하고 자기부담금을 결제한 후 휴대폰을 수령하시면 되겠습니다.

 

분실보상-순서
분실보상-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