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4세대 디자인, 기능, 가격, 사전예약등 정리
애플 신제품의 마지막 제품인 에어팟4세대가 출시했습니다. 기존 에어팟 일반시리즈는 귀의 착용감이 편안한 오픈형 이어폰이었는데요, 이번 에어팟 4는 오픈형 이어폰이면서 ANC, 노이즈캔슬링이 가능해 많은 분들이 기대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글은 에어팟 4세대 디자인, 기능, 가격, 사전예약 등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게다가 글 상단과 최하단에 가장 좋은 가격의 링크와 재고가 있는 링크를 계속 갱신할 예정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에어팟 4 디자인 및 달라진 점은?
에어팟 4의 케이스 부피가 전작 에어팟 3에 비해 많이 작아졌습니다. 케이스가 많이 작아졌기에 케이스와 함께 운동하시는 분이라면 바지에 넣을 때 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USB-C타입이 적용되었고 스피커가 생겨 나의 찾기 기능을 지원하기에 잃어버렸을 때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무선 충전의 경우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모델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LED 인디케이터가 점으로 볼 수 있었다면 에어팟 4는 뚜껑을 열면 안쪽에서 비춰주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에어팟 3과 비교하면 유닛의 디자인 차이가 있는데요, 아래 사진 좌측이 에어팟 3, 우측이 에어팟 4일 때 비교한 것과 에어팟프로 2와 비교했을 때를 보면 프로의 디자인과 가까운 편이죠
또한 에어팟 4 케이스 뒤를 보면 페어링 버튼이 사라졌습니다. 전과 다르게 에어팟 4 케이스의 뚜껑을 열고 케이스 앞쪽을 두 번 터치하면 페어링 모드로 전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뀐 방식이 인식률도 좋고 편한 편입니다.
에어팟 4 달라진 점은?
에어팟4세대는 에어팟 프로뿐만 아니라 에어팟 3과도 대비될 정도로 착용감이 좋아졌습니다. 에어팟 3을 착용하면 부피가 큰 느낌이라면 에어팟 4는 3보다 작아졌지만 안쪽 밀착감이 좋아 러닝등 활동이 큰 움직임을 해도 안 떨어지죠
다른 모델보다 뛰어난 기능
특히 이어폰을 끼고 주변상황을 파악하셔야 할 때, 에어팟 4를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주변음 허용모드입니다. 평소 이어폰을 끼고 있다면 벗었을 때와 물리적 막힘 때문에 소리의 차이가 반드시 날 수밖에 없는데요, 에어팟 4의 주변음 허용모드는 이어폰을 끼고 있는데 이어폰을 안 낀 것처럼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죠.
노이즈 캔슬링 및 음질 성능은 괜찮을까?
게다가 오픈형 이어폰인 에어팟 4에서 노이즈 캔슬링이 가능합니다. 몇몇 분들은 에어팟 프로 2보다 더 좋은지 궁금하실 텐데요, 결론만 말씀드리면 에어팟 프로 2의 노이즈 캔슬링이 더 좋습니다.
다만 에어팟 4와 에어팟프로 2는 H2칩 동일한 칩셋을 사용하기에 ANC 성능에 문제가 아닌, 프로시리즈는 커널형으로 이어 팁이 물리적으로 귀안 쪽을 꽉 막기에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커널형에서 물리적으로 막아주는 고역대를 제외하면 저역대의 노이즈 캔슬링은 에어팟 4가 더 좋은 편입니다. 물론 오픈형의 한계가 있지만 길거리를 돌아다니면 웬만한 소리는 다 들리지 않게 하는 노이즈캔슬링의 성능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노이즈캔슬링을 켜더라도 오픈형의 한계를 느낄 정도의 소음이 있을 수 있으나 노래를 켜면 거의 들리지 않는 편입니다. 게다가 레이싱 경기장 같은 고역대의 드릴소리, 공사장등을 제외하면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ANC기능이 좋음을 체감할 수 있죠.
특히 대부분 에어팟 4를 구매하시는 분들의 경우 지하철에서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지하철 소음은 굉장히 잘 잡아줬으며 음질성능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정리가 잘된 아래영상 7분 32초 음질 부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어폰을 낄 때 귀에 압박되는 느낌이 불편하시거나 외이도염을 앓고 계시는 분, 활동적인 운동을 할 때 이어폰을 빼지 않고 주변 상황을 잘 파악할 수 있는 이어폰을 찾는다면 에어팟4세대를 추천드립니다.
에어팟4세대 가격 및 사전예약은?
에어팟 4의 가격인 199,000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가능한 모델은 269,000원입니다. 이번 에어팟 시리즈들은 상향평준화되었다고 생각할 만큼 좋은 모델들인데요,
따라서 가격이 더 저렴하거나 더 좋은 성능이 있는 제품이 아닌 나에게 맞는, 목적에 맞는 원하시는 제품을 선택하셔서 오래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함께 읽기 좋은 글